서핑
짱구에서 서핑 수업을 받았다. 남편이 친구한테 소개받은 선생님이다. 모래에서 설명 들으면서 연습해보는 것과 물속에 들어가서 직접 해보는 것은 천지 차이! 파도를 철썩철썩 맞아가며 여섯 번 정도 일어나기를 시도했고, 4번 성공했다. 파도에 하도 처맞아 정확히 몇 번인지 헷갈린다.
일단 초보자용 보드는 크고 무겁다. 물속이 돌바닥이라 발 닿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그리고 초보자들이 엄청 많아서 서로 부딪칠 수 있으니 매우 조심해야 한다. 보드를 줄로 발목에 연결했지만, 보드를 놓치고 파도에 휩쓸리면 몸이 한 번 더 끌려간다. 바다에 들어가기 전에 보드에서 떨어질 때 꼭 머리를 감싸라고 배웠지만, 막상 파도에 맞으면 그럴 겨를이 없다.
레슨 시간은 두 시간이지만 몸이 안 따라줘서 1시간 30분 정도만 했다. 래시가드를 입었는데 파도치면 옷이 위로 말려 올라간다. 계속 내리다 귀찮아서 그냥 올라간 대로 놔뒀더니 보드에 뱃살이 쓸렸고, 노출된 허리와 엉덩이, 허벅지 뒤쪽만 이상하게 탔다. 진짜 재미있고, 활동량 많은 운동임을 몸소 체험했다. 마음 같아서는 일주일에 2번씩 수업받고 싶었지만, 비루한 몸은 따라주지 않았고, 그날 수업이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다. 남편은 총 10번 정도 수업 들은 것으로 기억한다.
요가
발리 대부분의 요가원은 회당으로 계산하고, n회권을 사면 할인되는 방식이다. 실내인 곳도 있고, 천장은 있지만 창문이 없는 큰 테라스 같은 곳에서 수업하는 경우도 많다. 이런 경우 모기 때문에 집중하지 못할 수도 있고, 소음으로 선생님 목소리가 잘 안 들리는 경우도 있다. 수업은 영어로 한다. 영어를 못하더라도 눈치껏 보고 따라 할 수 있으니 한 번 참여해 보는 것도 괜찮다.
짱구 찬드라 Chandra
1회 130,000루피아. (5회권 600,000 등 패키지로 사면 가격이 저렴해진다) 처음 방문한 날은 비 오는 날 아침이었다. 더 느낌 있었다. 초보자도 따라 할 수 있고, 요가라는 게 본인이 할 수 있는 선까지 하는 거니까, 시간 맞는 수업에 들어가서 적당히 따라 하면 된다. 야외라 선생님 목소리가 잘 안 들리는 것이 단점.
발리 두 달 살기 하면서 여기서 4번 수업받았다.
우붓 Intuitive Flow
“우붓 요가 추천” 검색해 보면 Yoga Barn, Radiantly Alive 후기가 많다. 직접 방문해 수업 시간표를 받으면서 보통 한 수업에 학생이 몇 명이냐고 물어봤더니 적으면 40명이라고 해서 안 갔다.
인터넷으로 수업 시간 찾아보고 찾아간 Intuitive Flow, 우거진 숲을 내려다볼 수 있었다. 1회 110,000루피아. 선생님 이름 잊어버렸는데, 사람 좋아 보였다. 통창이지만 야외는 아니라 요가 수업이 진행될수록 공기가 답답해지는 기분이 들었다.
제트스키
Surya PADI Dive Center & Water Sport
사누르에서 제트스키를 탔다.
이 업체를 선택한 이유는 홈페이지에 가격이 적혀있었기 때문이다.
제트스키 15분, 473,000루피아 (가격은 1인당이 아니고 제트스키 1대당 받는다.)
예약한 시간에 맞춰 갔지만, 우리 앞에 갑자기 손님이 생겨서 조금 기다렸다. 현금으로만 결제할 수 있었고, 주의 사항이 적힌 종이에 싸인했다.
아빠는 제트스키를 타 본 적이 없다. 시작 전, 직원이 뒤에 같이 타서 조작법을 알려주고, 아빠가 엄마를 태우고 직접 운전했다. 멀리서 지켜보는 나는 몹시 불안했다. 엄마는 제트스키 생각보다 재미없다고 했다.
다음날, 어제와 같은 곳에 갔고, 이번에는 제트스키 2개를 빌렸다. 15분 700,000루피아. 어제하고 또 왔다고 할인해 주었다.
이번에 아빠는 혼자 타고, 남편이 엄마를 태우고 운전했다. 나는 엄마에게 “사위가 운전하는 걸 꼭 타보라”고 강력 추천했다. 왜냐하면 남편은 속도를 즐기는 사람이라 엄청 재미있을 거라고 장담했다.
어제 “별로 재미없다”고 했던 엄마는 온데간데없고, “제트스키 너무 재밌다!”며 신나하는 모습이었다. 아빠도 두 번째고, 혼자 타서 부담이 덜 했는지, 중간중간 속도도 올리고 한층 여유롭게 즐기는 듯했다.
아쉬운 점은 바다에서 수영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좀 위험하다. 바다 위에 둥둥 떠 있는 배들도 많아 피해야 한다. 초보자가 하기에는 이것저것 신경 써야 할 것들이 많다. 기념사진 좀 찍어주려고 했는데, 다들 앉자마자 바로 출발해 버려 저 멀리 가는 영상만 찍었다.
Leave a Reply